“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제10장 유효한 부르심. 4. 택함을 받지 못한 다른 사람들은, 비록 그들이 말씀의 전도에 의하여 부르심을 받으며(마22:14), 성령의 어떤 일반적인 역사들을 체험할지라도(마7:22; 13:20,21; 히6:4,5), 그들은 결코 그리스도에게로 참되게 나아오는 것이 아니며, 그러므로 구원 받을 수가 없다(요6:64-66; 8:24).
(1) 이 조항과 전도 혹은 선교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아무리 전도, 선교를 하여도, 택함받은 자가 아니라면, 구원 받을 수가 없다면, 도데체 왜 전도, 선교를 해야하나요?
(2) 지금 그리스도인이라 고백하는 그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서 개혁신학을 가르치시는 분들까지 포함하여, 본인들이 어떻게 택함을 받았다고 확신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나요? 본인은 구원을 못 받더라도 어떤 알지 못하지만 택함을 받았으리라 생각되는 그 사람(들)을 위해서 하나님 말씀을 전파, 가르치나요?
(3) 위의 신앙 고백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더라도, 택함을 받지 못한 다른 사람들은 구원을 받지 못한다는 확정적 의미인가요? 반대로,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아니하더라도, 택함을 받은 사람들은 구원을 받는다는 확정적 의미인가요?
설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라나타!